학습 목표
DP 1 |
DP 2 |
- 1학년 과정 개념을 단단하게 다지기 - 이해하기 편하게 만들어놓은 그림과 사진 및 영상 자료를 사용으로 화학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키우기 (66인치 대형 모니터를 사용하여 시각적인 내용을 활용, 2년동안 배울 화학을 어렵게 느끼지 않게 함) - 풍부한 연습문제를 통해서 화학에 자신감 키우기 - 학생들이 주로 어려워 하고 기타 단원과 연결 되어 있는 주요 단원 (3, 4, 10) 중점적인 공략으로 탄탄한 화학 기초 다지기 - IA 수업을 겨울에 하므로서 애매했던 IA 주제 정하기와 작성법을 터득하기 |
- 2학년 과정 개념학습 - 주요 1학년 단원 복습 - 점수 유실이 가장 많은 주관식 (Paper 2) 답안 테크닉 학습 및 문제풀이 연습 - 시험 대비 문제풀이 위주로 여름에는 1학년 과정을 복습 및 선행하며 겨울에는 전체 단원을 문제풀이 형식으로 복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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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 교재/자료
선생님 자필 교재
모든 그림과 내용을 학생의 눈높이에 맞춰서 제작하였기 때문에 학생들의 이해에 확실하게 도움이 됩니다.
(부)단원별 정리된 기출문제집
기존의 IB 기출 문제는 양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가장 비슷하게 직접 만들어서 기존과 미래의 문제를 대비하여 유형별로 갖추었습니다.
온라인 플랫폼을 사용하여 학생이 답안 제출시 몇개 틀렸는지 확인 가능
학부모님도 학생이 숙제를 잘 하고 있는지 직접 확인 가능
Molecular Model Kit
대부분의 아이들이 어려워 하는 아래의 토픽들은 3차원적인 이해를 필요로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실제로 미리 조립하여 학생들의 이해를 도움
- 4 단원: BondingIB 화학 인강
학생들이 학교에 돌아가서도 지속적으로 원하는 시간에 개념을 학습할 수 있도록 인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커리큘럼
단원마다, SL과 HL마다 분량이 다르며 2, 6, 7과 같은 단원들을 빨리 끝낼 수 있겠지만 4, 8, 9, 10과 같은 단원은 수업은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무조건 외워야 하는 부단원, 예 8.5 Acids Deposition, 을 제외하고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단원에 수업시간을 더 투자합니다.
IB 화학 1학년 과정은 일반적으로 1, 2, 3, 4, 10, 5 단원을 공부하지만 학교마다 1, 2, 3, 4, 5, 6 단원 차례대로 진도를 나갈 수도 있습니다. 10단원 같은 경우 유기화학으로서 갖 배운 3, 4단원과 직결 되며 추후 단원에서 배울 단원에 필요한 베이스 지식을 제공하기 때문에 그루미에서 4단원 후에 바로 10 단원 공부하는 것을 지지합니다.
겨울방학에는 그 다음 5, 6, 7 단원 선행과 1학기에 학교에서 배운 단원에 대해 문제풀이 위주의 복습을 합니다. IA 과제가 겨울방학 끝나고 시작하는 걸 겨냥하여 IA 주제와 실험에 대한 수업 또한 진행됩니다.
IB 화학 2년 차에 옵션을 진행하며 한국 학생들은 보통 Option B 혹은 D를 선택하는데 그룹수업인 만큼 학생들의 옵션이 동일할 경우 공동 옵션으로 진행합니다.
HL 과정에서는 후 단원에서 먼저 배워야할 개념이 있을 경우 로 순서대로 진도나가지 않습니다, 예 3단원 > 4단원 > 13단원 (유기화학과 같은 이유)
DP 1 |
DP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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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
겨울 |
여름 |
겨울 |
1, 2, 3, 4, 10 단원 |
5, 6, 7 단원 |
6, 7, 8, 9, 10, 11 단원 |
10, 11 단원 & 전체 단원 문제풀이 |
*HL 내용은 SL의 내용을 기본으로 배우기 때문에 HL 학부모님들은 SL의 내용들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DP 1 수업 |
HL (주 5회, 7.5 시간) |
SL (주 5회, 7.5 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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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
첫 째주 |
(1회) 2.1 Atomic Structure & Bohr's Hydrogen Model (2회) 2.2 Electronic Configuration (3회) 12.1 Electrons in Atoms (4회) 3.1 Periodic Table 3.2 Periodic Trend (5회) 3.2 Periodic Trend
*12단원 HL Only 단원이 2단원 SL 단원 끝나고 바로 진행되지 않는 이유는 Ionisation 개념을 3단원에서 배우기 때문입니다. 효과적인 수업을 위해서는 3단원의 내용들이 필수적입니다. * 3단원의 경우 2회를 모두 채워서 학습할 분량은 아닙니다. 5회차 때 3단원 진도가 끝나면 그 다음 진도로 넘어가게 됩니다. |
(1회) 2.1 Atomic Structure & Bohr's Hydrogen Model (2회) 2.2 Electronic Configuration (3회) 3.1 Periodic Table 3.2 Periodic Trend (4회) 3.2 Periodic Trend (5회) 3.2 Periodic Trend *2단원은 가장 작은 단원 중에 하나이자 iGCSE 혹은 MYP (9/10학년 화학)에서 이미 반절을 배우는 단원이기 때문에 1회 수업으로 마무리 합니다. 필요시 2회차 앞부분에서 부가적으로 다룰 수 있습니다. *3.1 부단원이 작기 때문에 이 내용이 끝나면 2회 수업 때 바로 3.2 부단원을 진행합니다. 하지만 3단원에서 배우는 컨셉은 앞으로의 이해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너무 서둘러 학습하지는 않습니다. |
둘 째주 |
(6회) 13.1 Transition Metals I (7회) 13.2 Coloured complexes (8회) 4.1 Ionic Bond (9회) 4.1 Ionic Bond & 4.2 Metallic Bonding (10회) 4.2 Covalent Bond
*4단원의 연장선인 14단원도 이해해야할 내용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셋째주까지 총 5회 동안 진행됩니다. *13단원 HL Only 단원이 3단원 SL 단원 끝나고 바로 진행되지 않는 이유 또한 Coordination 개념을 4단원에서 배우기 때문입니다. 또한, transition metal이 어떻게 catalyst의 역할을 하는지와 ligand와 붙어서 splitting을 하는지도 14단원을 알아야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
(6회) 4.1 Ionic Bond & 4.2 Metallic Bonding (7회) 4.1 Ionic Bond & 4.2 Metallic Bonding (8회) 4.3 Covalent Bond (9회) 4.3 Covalent Structures (10회) 4.3 Polarity of Covalent Molecules *4단원은 IB 화학에서 가장 큰 단원이자 기타 단원들과 연결고리가 많아 가장 중요한 단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체적인 분량과 외워야 할 부분들이 많으며, 이 단원을 이해해야지 이후의 모든 계산과 개념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여 개념을 제대로 집고 학습합니다. *4.1 이후에 4.2를 배우는 이유는 두 부단원이 굉장히 비슷한 성격의 개념으로 설명되기 때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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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 째주 |
(11회) 4.3 Covalent Structures (12회) 4.3 Polarity of Covalent Molecules (13회) 4.4 Intermolecular Forces (14회) 14.1 Hybridization, Sigma & Pi Bond (15회) 14.2 Formal Charge, Oz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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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회) 4.4 Intermolecular Forces (12회) 4.4 Intermolecular Forces (13회) 10.1 Naming of Organic Molecules (14회) 10.2 Fundamentals of Organic Chemistry (15회) 10.2 Fundamentals of Organic Chemistry *10단원은 대부분의 학생들이 가장 이해하기 어려워하는 단원으로서 3차원적인 이해가 필요로 하기 때문에 Molecular Model Kit 을 활용한 개념설명 이 들어갑니다. *10단원을 원활하게 수업하기 위해서 주말을 사용해 10.1에서 꼭 외워야하는 것들을 외울 수 있는 시간을 줍니다. 수업 시간에 한번 모두 훑으며 주말에 외우게 되는데, 이 부분은 영어의 알파벳과 같기 때문에 미흡할 시 시간을 더 투자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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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 째주 |
(16회) 10.1 Naming of Organic Molecules & 10.2 Fundamentals of Organic Chemistry (17회) 1.1 Nature of matter & 1.2 Stoichiometry I (18회) 1.2 Stoichiometry I & 1.3 Stoichiometry II (19회) Stoichiometry 문제풀이 (20회) 10.3 Functional Group Chemistry |
(16회) 10.3 Functional Group Chemistry (17회) 10.3 Functional Group Chemistry (18회) 1.1 Nature of matter & 1.2 Stoichiometry I (19회) 1.2 Stoichiometry I & 1.3 Stoichiometry II (20회 )1.2 Stoichiometry I & 1.3 Stoichiometry II *10.2에서 나오는 내용 중 9단원이랑 연관되는 부분이 있지만 굉장히 간단한 설명으로 10단원에서 요구하는 개념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배워놓는데 무리가 없으며, 오히려 미래의 수업에(5, 8, 9, 11.3 및 다수의 단원) 도움이 됩니다. *1단원의 1.2, 1.3은 계산하는 부분이며, 굉장히 쉬운 단원이지만 화학을 많이 접해보지 못하거나 연습이 많이 안된 학생이라면 어려워할 수 있습니다. 이 부단원은 앞으로 모든 토픽의 계산에서 핵심이 되기 때문에 첫주에 개념을 완성해놓고, 계산 위주로 나오는 5단원을 배우기 전까지 매 수업마다 간단한 숙제로라도 연습할 수 있도록 준비시킵니다. *여름 특강으로 1~4단원 개념 종료시 마지막 12회에는 4와 10단원 복습을 합니다. 두 단원 모두 굉장히 내용이 많기 때문에 다시한번 복습을 함으로써 화학에 대한 로드맵을 정확하게 꿰뚫고 확실한 기반을 잡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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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 |
첫 째주 |
(1회) 5.1 Enthalpy & Calorimetry (2회) 5.2 Hess’ Law/ 5.3 Bond Enthalpy (3회) 15.1 Energy Cycles I (4회) 15.1 Energy Cycles II (5회) 15.2 Entropy and Spontaneity *15.1단원 경우 여전히 계산을 요구하지만 훨씬 더 어렵기 때문에 학생들의 이해를 위해 1.5회 정도의 수업시간을 잡습니다. 따라서 4회차 때 5회의 진도를 같이 나갈 수도 있습니다. |
(1회) 5.1 Enthalpy & Calorimetry (2회) 5.2 Hess’ Law/ 5.3 Bond Enthalpy (3회) Chapter 5 문제풀이 (4회) Chapter 5 문제풀이 (5회) 6.1 Collision Theory and Rates of Reaction I * 계산 위주의 5단원은 수학을 잘하는 학생들에게 비교적 쉬운 단원입니다. 하지만 그 양의 많고 처음 배우는 개념에 응용하기란 대부분의 SL 학생들에게는 어렵게 다가갑니다. 그래서 2회의 문제풀이를 통해 한번 문제푸는 방법을 제대로 익히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후에는 이에 관련된 계산 문제는 무리없이 소화할 수 있게 합니다. |
둘째주 |
(6회) 6.1 Collision Theory and Rates of Reaction (7회) 6.1 Collision Theory and Rates of Reaction (8회) 16.1 Rate Expression and Reaction Mechanism I (9회) 16.1 Rate Expression and Reaction Mechanism II (10회) 16.2 Activation Energy
*16.1단원 경우 학생들이 7단원의 공식과 자주 헷갈려 하는 부분입니다. 실제 공식을 보면 굉장히 흡사하지만 매우 다른식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이 차이점을 HL 학생들이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하기 때문에 시간을 투자합니다. *16.1의 Rate Mechanism은 어떤 IB 화학에서 요구하는 정확한 방향이 있기 때문에 비교적 쉽습니다. 하지만 학생들이 다른 부분과 연결선을 잘 잡지 못하여 어려워하지만, 수업으로 정확하게 이해시킬 수 있습니다. * 16.2단원의 경우 수학 그래프 용지를 사용할 만큼 화학에서 수학을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단원입니다. |
(6회) 6.2 Collision Theory and Rates of Reaction II (7회) Chapter 6 문제풀이 (8회) 7.1 Equilibrium & 7.2 Equilibrium Constant (9회) 7.2 Equilibrium Constant & 7.3 Reaction Quotient (10회) 7.4 Le Chatelier's Principle * 6단원의 내용은 수학적인 접근이 나오기 때문에 여러 문제를 풀어봅니다. 6단원의 경우 2회가 다 필요하지 않을수도 있기에 5단원이 함꼐 추가로 진행됩니다. *6과 7단원은 미래에 배울 8단원을 이해하기 위해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8단원 같은 경우 내용은 많지만 SL내용으로는 쉽게 이해하고 외울 수 있는 단원입니다. 하지만 이는 6과 7단원이 단단하게 잡혀져있어야 하기 때문에 6과 7단원에 각 2회의 수업을 할당합니다. 또한 각 단원은 1회의 문제풀이를 통하여 문제의 유형이나 컨셉을 적용시키는 방법을 제대로 집고 넘어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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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 째주 |
(14회) 7.1 Equilibrium & 7.2 Equilibirum Constant (12회) 7.2 Equilibrium Constant & 7.3 Reaction Quotient (13회) 7.4 Le Chatelier's Principle (14회) 17.1 The Equilibrium Law I (15회) 17.2 Equilibrium and Spontaneity
* 7단원의 계산위주 성향에 비해 17단원은 개념이해 위주이며 많은 학생들이 Le Chatelier’s Principle 관련 내용을 헷갈려합니다. 하지만 충분히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가르치며 보통보다 조금 더 연습이 필요할 뿐입니다. HL 학생들이 이 부분을 과소평가할 경우 18단원에서 굉장히 헤매기 때문에 정확하게 집고 넘어가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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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회) 4 단원 문제풀이 및 복습 (12회) 10 단원 문제풀이 및 복습 (13회) 5 단원 문제풀이 및 복습 (14회) 8.1, 8.2 Acid & Base and definitions (15회) 8.1, 8.2 Acid & Base and definitions
* 학교에서는 실험도 하기 때문에 진도가 학원에서 배우는것 보다 느리게 나갑니다. 선생님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4, 10, 5 단원 순서대로 겨울방학 이후에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SL은 욕심을 내서 8단원을 마무리 하지 않으며 바쁜 학기에 대비해서 미리 화학 시험을 준비하게 됩니다. * 8단원은 알아두면 좋을 기본 개념들을 바탕으로 전체 그림에 필요한 부분만 선행합니다. 이는 여름 특강을 위한 예습이 되며, 한번 들었던 학생들은 확실히 여름에 따라오기에 수월하게 됩니다.
* 8단원은 알아두면 좋을 기본 개념들을 바탕으로 전체 그림에 필요한 부분만 선행합니다. 이는 여름 특강을 위한 예습이 되며, 한번 들었던 학생들은 확실히 여름에 따라오기에 수월하게 됩니다. |
DP 2 수업 |
HL |
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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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
첫 째주 |
(1회) 6 단원 Kinetics 속성 문제풀이 및 복습 (2회) 7단원 Equilibrium 문제풀이 및 속성 복습 (3회) 17단원 Equilibrium 문제풀이 및 속성 복습 (4회) 8.1 & 8.2 Theories/properties of acids and bases (5회) 8.3 The pH scale & 8.4 Strong and weak acids and bases * 학부모님과 학생들이 꼭 알아야하실게 8단원은 (HL은 특히나 더) 앞서 배운 6과 7단원의 연장선입니다. 그래서 기존의 모든것이 합쳐지기 때문에 앞 단원의 탄탄한 지식을 많이 요구합니다. 따라서 효과적인 8단원 이해를 위하여 첫 두 수업은 Kinetics와 Equilibrium (6, 7단원)을 복습하며 기억을 되세깁니다. 특히나 이전에 저와 수업을 하지 않았던 학생이면 이 부분에서 취약할거라 생각이되며, 이는 8단원에서 더욱 커진 약점으로 보여질 것이 확실하기 때문에 꼭 다루고 8단원에 들어가야 합니다. |
(1회) 6 단원 Kinetics 속성 복습 (2회) 7 단원 Equilibrium 속성 복습 (3회) 8.1 & 8.2 Theories/properties of acids and bases (4회) 8.2 Theories/properties of acids and bases (5회) 8.3 The pH scale & 8.4 Strong and weak acids and bases * 학교에서 7단원을 하지 않았거나 잊어버린 학생들이 굉장히 다수있기 때문에 6과 7단원을 한 수업씩 할애하여 복습을 합니다. 특히 8단원은 6과 7단원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꼭 복습이 필요합니다. |
둘 째주 |
(6회) 8.4 Strong and weak acids and bases & 8.5 Acid deposition (7회) 18.2 Calculations involving acids & bases I (8회) 18.2 Calculations involving acids & bases II (9회) 18.3 pH curves I (10회) 18.3 pH curves II *8단원의 SL 내용은 외우는 내용이기 때문에 쉽습니다. 하지만 18단원 HL 내용은 많이 복잡하며 개념을 기초로한 수학적인 부분도 많습니다. 또한, 사용하는 공식도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이 공식들을 어느 상황에서 사용하는지 정확하게 짚고 정리한 다음에 넘어가야 합니다. |
(6회) 8.4 Strong and weak acids and bases & 8.5 Acid deposition (7회) 8단원 문제풀이 및 복습) (8회) 8단원 문제풀이 및 복습 (9회) 8단원 문제풀이 및 복습 (10회) 9.1 Oxidation and Reduction * 8단원의 SL 내용은 외우는 부분이기 때문에 HL에 비해서 쉽습니다. 그래도 분량이 있으며 생소할 수 있기 때문에 1주 동안 학습합니다. * 큰 분량과 외우는 부분과 계산하는 부분이 섞여있어 학생들이 문제를 풀때 적용을 잘 하지 못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들여서 문제풀이로 8단원을 마무리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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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 째주 |
(11회) 18.4 Buffer solution & Indicator (12회) 9.1 Oxidation and Reduction & 9.2 Redox Titration (13회) 9.3 Electrochemical Cell: Voltaic Cell & Electrolytic Cell (14회) 19.1 Electrochemical Cells I (15회) 19.1 Electrochemical Cells II * SL에서는 9.3을 2회에 다루지만, HL은 19.1에서 겹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조금 더 빠르게 진행됩니다. * 9단원은 HL까지 합하였을 때 큰 범위입니다. SL 내용에 계산하는 부분은 없기 때문에 개념 이해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HL은 이론적인 부분 외에 계산적인 부분이 들어가게됩니다. 그리고 이론적인 부분은 제가 직접 찍어주고 연습을 시키지 않는 이상 학생들이 혼자서 공부하기에는 꼭 문제가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주 전체를 9 & 19 단원을 위해 사용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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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회) 9.2 Redox Titration (12회) 9.3 Electrochemical Cell: Voltaic Cell (13회 9.3 Electrochemical Cell: Electrolytic Cell) (14회) 9단원 복습 및 문제풀이 (15회) 9단원 복습 및 문제풀이 * 9단원은 전기에 대해 배우며, 개념을 바탕으로 여러 문제에 적용이 많이 될 수 있는 단원입니다. 특히나 학생들에게 어떤 두 물질이 주어졌을 때 어떻게 배터리를 형성하게 되는지를 직접 자세한 설명과 함께 그려야 합니다. 그러므로 수업시간을 사용해 개념 학습 및 저와 같이 각 형태의 배터리에 대하여 그리는 연습을 하게 됩니다. * 9단원의 문제풀이는 생각이 많이 필요로 하는 부분입니다. 혼자서 개념을 문제에 적용시키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수업 때 같이 문제에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를 배우게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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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 째주 |
(16회) 10.1 Fundamentals of Organic Chemistry (17회) 10.2 Functional Group Chemistry (18회) 20.1 Types of organic reactions I (19회) 20.2 Synthetic Routes (20회) 20.3 Stereoisomerism *10.2와 20.1에 겹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SL과 HL은 진도가 살짝 더 빠릅니다. |
(16회) 10.1 Fundamentals of Organic Chemistry 복습 (17회) 10.2 Functional Group Chemistry 복습 (18회) 10.2 Functional Group Chemistry 복습 (19회) 11.3 Spectroscopic identification of organic compounds (20회) 11.3 Spectroscopic identification of organic compounds * 학교에 따라서 10단원을 DP1 때 이미 배웠거나 DP2 때 배우게 됩니다. * 학생이 학교에서 아직 배우지 않았으면 앞으로 DP2에서 배우고 시험을 볼 것이기 때문에 학습이 필요합니다. * DP1에 배웠으면 현재까지 학습하기에 굉장히 도움이 되었을 것이며, 1학년 때 배웠기 때문에 기억을 되세기기 위해서라도 다시 한번 학습합니다. 한 단원이지만 이에 연관되서 70%이상의 문제들이 나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할애합니다. * 11단원은 10단원의 연장선입니다. 학교에서 제대로 가르쳐주지 않는 부분이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고생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개념만이라도 미리 선행을 하게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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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 |
첫 째주 |
(1회) 10 & 20 Organic Chemistry 단원 속성 복습 (2회) 10 & 20 Organic Chemistry 단원 속성 복습 (3회) 11.3 Spectroscopic identification of organic compounds (4회) 10 & 11 단원 문제풀이 (5회) 10 & 11 단원 문제풀이 *11.3단원은 SL이나 HL 모두 요구가 되지만, HL에서는 더 많은 내용을 요구하기 때문에 3회로 진행됩니다. |
(1회) 10 Organic Chemistry 단원 속성 복습 (2회) 11.3 Spectroscopic identification of organic compounds (3회) 11.3 Spectroscopic identification of organic compounds (4회) 10 & 11 단원 문제풀이 (5회) 10 & 11 단원 문제풀이 * 11.3은 부단원으로 보기에는 시험에서 비교적 큰 분량이며,학생들이 주로 거부감을 가지고 시작하는 organic chemistry의 연장선에 있습니다. 그래서 시작으로는 기존에 배웠던 10단원을 문제풀이 방식의 복습과 함께 학습니다. *11.3은 부단원이지만 알고보면 쉽고 paper 2에서 큰 비중으로 나오기 때문에 11.3단원을 2회로 잡고 수업할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는 범위입니다. |
둘 째주 |
시험대비 Paper 1&2 문제풀이 (6회) 1~4 단원 (7회) 1~4 단원 (8회) 5단원 (9회) 5단원 (10회) 6~8단원 |
시험대비 Paper 1&2 문제풀이 (6회) 1~4 단원 (7회) 1~4 단원 (8회) 5단원 (9회) 5단원 (10회) 6~8단원 * 겨울방학이 끝나고 학교로 돌아가면 IB 모의시험을 보게됩니다. 이 시험을 통해서 predicted grade에 영향이 가기 때문에 mock 및 실제 5월 시험을 대비해서 문제풀이를 하게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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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 째주 |
(11회) 6~8단원 (12회) 6~8단원 (13회) 9단원 (14회) 9단원 (15회) Overview Review Points 정리 |
(11회) 6~8단원 (12회) 6~8단원 (13회) 9단원 (14회) 9단원 (15회) Overview Review Points 정리 |
숙제/모의시험
숙제는 당일 배운 내용에 대해 연습할 수 있는 30~60분 분량의 문제풀이 (숙제시간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는 학생들을 고려하여
매주 진행 된 단원에 대해 1.5시간 분량의 모의시험이 진행됩니다.
실력 테스트
*반 구분 용이 아닌 담당 선생님께서 미리 학생 실력을 파악하기 용도
DP1 SL/HL - https://goo.gl/forms/nwyXNdVE9iPNJnRq2 /
Pre-IB 단계에서 배웠던 단원에서 출시된 문제들 객관식 문제
DP2 SL/HL - IB 1학년 과정에서 배웠던 단원에서 출시된 문제들 객관식 + 주관식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