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방법

학생-선생님 매칭

수업 요청/매칭 / 수업 확정 / 수업 진행 / 수업 완료

수업 요청/매칭

* 수업 상담에 어려움이 있을 시 그루미 고객센터에 연락 주세요.

+ 더 보기 (선생님)

수업료

수업경력 대학생 졸업생
2년 이하 3만+ 4.5만+
2년 이상 4.5만+ 6만+

그루미에서 제안하는 수업료/시급 가이드 라인이며 선생님의 경력 및 수업 방식 (오프라인, 온라인)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수업료는 선생님과 합의 하에 조정 가능합니다.

*온라인 수업료
일반 면대면 수업보다 0.5 ~ 1 만원 저렴하게 책정됩니다.
학기/방학 기간에 따라 온라인 -> 오프라인 혹은 오프라인 -> 온라인 으로 수업 방식이 바뀌게 될 경우, 이에 따른 수업료 조정이 가능합니다.

* 스터디룸 이용료
인원별로 책정 되며 학생과 선생님은 해당 비용을 각자 부담합니다. 스터디룸 예약이 필요할 경우, 선생님께서 예약하시고, 학생의 스터디룸 비용을 수업료에 포함하여 인보이스를 발행합니다.

*전날/당일/일회성 수업
급한 수업/일회성 수업 매칭시, 기존 수업료보다 높게 책정 됩니다.

*에세이/과제 첨삭
#IB IA/EE, #자기소개서, #A-Level EPQ, #에세이 경시대회

*그룹 수업
1:1 수업료에서 인당 1만원 추가 된 비용의 n 분의 1로 측정됩니다, 예 1:1 수업료 5만 -> 1:2 수업료 3만/인 (총 6만)
그루미 학원 그룹 수업은 문의 시 정해진 수업료 상담드립니다.

수업 종류 수업 방법
브레인스토밍
주제/조사 방법/에세이 레이아웃
(필요한 경우) 연관된 개념 설명
오프라인/온라인
첨삭
초본에서 최정본까지
(학교 선생님의 피드백이 반영되어야 되는 경우 포함)

첨삭 방법
내용 피드백 제공 및 수정
전면 수정 필요시, 방향 제시
수업 시간 외 선생님 개인 시간
마지막 검수
제출전 최종 검수 (상황에 따라, 다른 선생님과 진행 가능)
*첨삭 방법이란?
첨삭 수업은 크게 두 가지로, 첫째, 작성된 내용에 대한 피드백 제공 및 수정 위주 수업, 또는, 전면 수정이 필요할 경우 전체적인 방향 제시 위주 수업으로 나뉘기 때문에 선생님과 학생이 수업 전 첨삭 방법에 대해 조율합니다.

수업 시간 내에 피드백 및 첨삭이 진행되거나 선생님 개인 시간에 진행되는 경우로 나누어 지는데, 선생님 개인 시간을 할애하여 피드백 및 첨삭이 진행되는 경우 1시간/1.5시간/2시간 단위로 추가적으로 조율 가능합니다.
  • - 선생님 개인 시간에 피드백 및 첨삭이 진행되는 경우, 간혹 추가적으로 온라인 미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미팅 전에 미리 서면으로 피드백을 주고, 미팅 때 추가 설명이 필요한 내용 상의 문제, 구체적인 피드백 위주로 설명 합니다.
  • - 수정된 내용은 색/폰트 굵기에 변화를 주어 표현합니다.
  • - 첨삭된 수정본과 피드백 내용은 이메일을 통해 주고 받습니다.


에세이/과제 요구 사항(layout/structure/syllabus (updated) 등) 에 대해, 선생님께서 완벽하게 인지 하셔야 합니다. 또, 학교 선생님의 명확한 과제 채점 기준이 학생과 선생님 사이에서 공유되어야 합니다.

* 첨삭 수업료 책정 기준
필요에 의해 진행되는 수업인 만큼, 첨삭 수업료를 책정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첨삭 횟수에 따라 수업이 진행되는 경우 이미 과제 작성이 진행중이거나 부분적인 도움만 필요한 학생

선생님과 학생이 이야기를 나누어본 후 필요한 첨삭 횟수를 확인하여 이에 따른 수업료 인보이스를 발행합니다.
추가적인 온라인 미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조율된 횟수보다 첨삭이 적거나 많이 진행될 경우, 이에 따른 수업료 환불 및 추가 인보이스가 발행될 수 있습니다.
브레인 스토밍부터 완성까지 수업이 진행되는 경우 (시간 제한없이) 선생님과 함께 진행하기를 희망하는 학생

첨삭 경험이 풍부하셔서, 진행하셨던 첨삭 수업의 평균적으로 요구되는 총 시간을 판단하실 수 있는 전문 선생님들께 적합한 수업입니다.
페이지 수 분량을 채우기 위해 진행되는 경우

*선생님마다 수업료 책정 방법은 다를 수 있으며 조율 가능합니다.

기존 수업과 같이 첨삭 수업 또한 수업 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사전에 협의 되지 않은 학생/학부모님께서 일방적으로 무리한 요구를 하실 경우 수업에 지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시 1 예시 2
온라인 미팅 2회 (매회 1시간) 혹은 카톡 질문 15개 온라인 미팅 4회 (매회 1시간) 혹은 카톡 질문 30개
첨삭 3회 (매회 1시간) 첨삭 6회 (매회 1시간)

*위 내용은 예시이며 선생님과 학생이 스카입 미팅 X회, 첨삭 X회로 조율하여 수업 진행 가능합니다.

원활한 수업 진행을 위해 질문 횟수에 따라 수업료를 조정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데모수업

1.5시간 이상 진행되는 오프라인/온라인 데모 수업에서는 30분의 무료 데모 수업을 제공합니다.
선생님과 학생이 합의 하에 수업 시간 및 수업료 조정이 가능합니다.

원활한 데모 수업 진행을 위해 사전에 수업 내용을 확정합니다.

  • - 학생: 학교에서 배우고 있는 내용 중 수업 진행이 필요한 어려운 부분을 선생님께 전달합니다.
  • - 선생님 : 수업에서 진행할 문제를 학생과 공유합니다.

수업 확정

수업은 그루미 계좌로 수업료 선입금 확인 후 진행됩니다. “신한은행 110-338-435020 이혁진(그루미)”
*수업 진행에 동의하신 후 선생님은 그 기간동안의 수업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학생/학부모님께서 유동적인 수업 일정 조율을 원하실 경우 이를 선생님께 요청 드리고 가능 여부를 확정 받습니다.

+ 더 보기 (선생님)

수업료 인보이스

수업 시작 전, 선생님은 인보이스를 발행하고 해당 인보이스 링크를 학생/학부모님께 첨부 합니다.

*인보이스는 한 달 단위로 발행합니다. 단, 한 달 미만 단기 수업 혹은 무료 데모 수업은 제외됩니다. 간혹 학부모님께서 회별로 인보이스/입금을 희망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회별로 선생님께 입금이 될 경우 입금량이 너무 많기 때문에 이럴 경우에는 선생님께 한달 수업료가 채워지면 입금이 됩니다.

선불제 수업료

수업료는 수업 진행 전 그루미로 선입금 후, 수업 완료 후 선생님께 후입금하는 시스템으로 진행됩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그루미는 중간 관리자로서 수업 진행 중 발생하는

  1. 수업 불평/우려 사항
  2. 1번 사항으로 인한 선생님 재배정 혹은 수업료 환불 신청
수업 진행 전 “입금 확인 중”일 경우, 선생님은 그루미 혹은 학부모님께 수업료 입금을 요청 드립니다.
*수업료 미입금 상태에서 수업이 진행된 경우, 발생되는 선생님의 수업료 손실에 대해 그루미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수업 기간

학생/학부모님께서
선생님의 개인적인 이유로 수업이 부득이하게 조기 종료될 경우, 선생님 재배정을 위해 그루미 수업 매니저에게 최소 3주 전에 통지해야 합니다.
*재학생 선생님의 경우, “시험기간"으로 인한 수업 조기 종료는 개인적인 이유로 부적합합니다. 제시된 희망 수업 기간에 학교 시험기간이 포함될 경우, 학생/학부모님과 수업 시간 조율을 권장해드립니다. 학생/학부모님은 선생님의 시험기간을 염두하여 진행하시거나 새로운 선생님께 수업 문의를 드립니다.

유동적 수업 일정

학생/학부모님께서 유동적인 수업 일정 조율을 원하실 경우, 선생님과 직접 조율합니다.

  1. 선생님 측의 스케줄도 고려하여 희망 수업 날짜로부터 최소 3일 전에 수업을 요청합니다.
  2. 매 희망 수업 날짜/시간 조율이 어려울 것을 고려하여 중요한 수업의 경우 최소 일주일 전에 수업을 요청합니다.

*급한 수업 요청은 수업 일정 조율이 유동적인 그루미 전문 선생님과의 수업을 권장합니다.

수업 진행

수업 방식

오프라인 온라인
학생 자택/그루미 스터디룸 자택

*소음 있는 카페는 가급적 피해주세요.

수업 준비

수업 진행 전 교재, 선생님께서 기출 문제 등의 수업 자료를 준비합니다. 학생 맞춤형 학습을 위해 수업시작 전에 미리 학생 실력 및 강/약점을 파악하기 위해 1) 모의 시험지, 2) 숙제, 3) 과제 등을 미리 학생으로부터 전달 받아 숙지합니다. 내신 향상 수업 일 경우 학교 선생님이 내주시는 문제 파악을 위해 기출 내신 시험지를 선생님께서 미리 숙지합니다.
*그루미 측에서 온라인 교재를 포함한 수업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업 자료가 필요하신 학생/학부모님, 선생님께서는 그루미 측에 요청해주세요.

수업 보고서

수업 보고서 (Progress Report) 는 선생님께서 각 수업별 진도 내용 및 코멘트(발전/개선 사항)를 작성하시는 구글 도큐먼트 보고서 입니다.
(예시) goo.gl/nrBqHw

  1. 선생님께서 매 수업마다 수업 날짜, 시간, 내용이 포함된 수업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2. 마지막 수업 후 학생이 수업을 통해 발전된 사항 및 개선할 사항을 작성합니다.
  3. 수업 완료시, 학생/학부모님께서 사이트 내 마이페이지에서 수업 보고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수업 보고서 미작성시, 수업료 지급이 보류됩니다.
*Google Docs 어플을 모바일에 설치하면 편리하게 수업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컴플레인

수업 진행 중 학생과 선생님 사이에 불화? 및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 시 그루미 수업 매니저에게 연락주세요.

  1. 수업 일정을 자주 변경하거나 지각을 하는 경우 (예. 4회 수업 중 2회 이상 변경 및 지각)
  2. 불성실한 수업 준비/태도
  3. 선생님의 수업 능력 부족

수업 조기종료

수업 조기종료시 그루미 고객센터에 연락주시면 대체 선생님을 배정해드립니다.

* 배정된 새로운 선생님은 이전에 진행된 수업 관련 인수인계(진행된 수업 내용, 학생이 선호는 수업 스타일 등)를 받습니다.
* 새로운 선생님 배정 시 선생님의 수업 경험에 따라 수업료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조기종료 사유를 설명드립니다.

수업 규정

수업 시간 미엄수 / 시간 재 조율 / 취소 / 결석이 빈번하지 않을 경우 학생과 선생님 합의 하에 계속 진행하실 수 있지만 필요시 그루미에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학생 선생님
지각
(10분 이하)
수업 후 혹은 다음 수업 전 추가 5-10분 수업 후 혹은 다음 수업 전 추가 5-10분
지각
(10분 이상)
늦은 시간만큼 수업시간으로 간주 다음 수업 중 늦은 시간만큼 무료로 진행
일정 조정 / 취소
(2시간 이하 연락)
1시간 수업이행으로 간주 다음 수업의 1시간 무료로 진행
결석
(무통보)
수업이행으로 간주 다음 수업 무료로 진행
연락두절
(3일이상)
해당사항 무 (단, 선생님께서 수업을 포기할 수 있습니다.) 부재 일자에 따라 다름

수업 시간 조정 및 취소는 최소 2시간 전에 공지한 뒤 학생 / 선생님 모두 새로운 스케쥴을 정합니다.
수업 시간 조정 및 취소, 결석에 대해 학생 / 학부모님은 환불 및 수업 추가 보충을 요청할 수 있으며 선생님은 추가 수업료 인보이스와 수업 시간을 재요청할 수 있습니다.
수업일정이 고정된 뒤 자주(4회 수업 중 1회 이상) 변경하지 않습니다.

수업 완료

수업 완료 확인 - 학생/학부모님께서 수업완료 확인 후 수업 후기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수업료 지급 - 그루미에서 선생님에게 수업료 계좌 이체

*수업료는 매주 금요일 지급
*해외송금 가능

+ 더 보기 (선생님)

수업 완료 확인

선생님께서 수업완료 확인 후 학생/학부모님측에서도 수업완료 확인하시면 그루미에서 선생님께 수업료 지급합니다.
학생/학부모님께서는 수업완료 확인 하며 수업후기를 선생님께 혹은 그루미에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학생/학부모님께서 수업완료일로부터 5일내로 미확인시 수업 완료로 간주

직접 게시 (선생님 프로필 하단) - 비선택 “관리자에게” 선택

추후 학생/학부모님께서 선생님과의 수업을 고려시 많은 도움이 됩니다.
수업 후 학부모님 보다는 학생이 솔직하고 자세하게 수업후기를 작성하기를 권장합니다.

*학생의 프라이버시를 위해 후기는 익명으로 게시됩니다.

수업의 만족도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작성

*선생님과의 불화를 우려한 애로사항은 그루미 수업매니저에게 연락주세요.

해외 송금

해외송금은 카카오뱅크로 이루어지며 당일 카카오뱅크 환율로 매 건당 수수료 5000원에 이루어집니다 (선생님 부담).

나라마다 필요한 정보가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수취인 현지주소가 필요로 됩니다. 해외송금을 원하시는 분은 그루미 고객센터에 따로 메세지를 남겨주세요.
*해외송금은 3-5 근무일이 소요됩니다.
US, UK, 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