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학년 영어 과외/수업

Outcome : Reading, Writing, and Speaking skills 향상,영어 수업 자체를 주도적으로 참여해 즐길 수 있도록,고급 Vocabulary 및 Grammar 향상, 참여가능 학생수 : 0 시간표 : 선생님과 조율
위치 : 그루미 학원 혹은 자택방문
기간 : 2020-5-1 2100-1-1
참여금액 :

커리큘럼

Learning outcome들은 모두 충족시킬 수 있되, 쉽게 질려하는 초등학생 아이들이 쉽게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아이들의 참여도를 높여 Reading, Writing, Speaking을 번갈아가며 진행하려합니다. 

Reading은 Writing & Speaking(Essay, novel writing, debate, presentation등등)의 활동을 준비하기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수업입니다. 적어보고, 말해보기 위해서는 새로운 지식의 습득이 필요하고 그걸 위해서는 아이가 직접 리서치를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리서치를 하는 방법부터 시작해 함께 읽어보고, 내용을 정리해보고, 그 내용을 분석해 최종적으로는 활용하게 됩니다. 그 과정 속에서 발견하게 되는 모르는 단어를 같이 적어두고 숙제로 아이가 단어와 그 활용을 잘 숙지할 수 있도록 내어주게됩니다. 수업마다의 활동에 따라서 아이들의 리서치 자료는 기사부터 책, 인터뷰 등등으로 다양해집니다.

Writing같은 경우에도, 주제를 함께 토론해 정하는 Essay writing뿐만 아니라 아이가 주도적으로 단편부터 장편까지 소설을 직접 써보는 creative writing, 실제로 프레젠테이션을 이용하여 광고를 만들어보는 Writing에서 Speaking이 이어지는 수업등으로 최대한 매 수업에 흥미를 느끼고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해 수업 자체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Speaking은 학년별, 아이의 흥미별로 맞추어 함께 주제를 선정하고 디베이트를 연습하고, writing 수업에서 만들고 준비했던 프레젠테이션을 실제로 발표하며 저의 피드백을 받고 스스로도 피드백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매 수업 전반적인 영어실력과 활용력, 그리고 완성도를 높이는 다양한 수업들을 진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숙제는 기본적으로 새로운 Vocab의 숙지에 + 매 수업 활동 마다의 숙제가 나가게 됩니다. 
 

수업 교재/ Teaching materials

기본적으로 학교 영어 수업의 자료들을 같이 사용하고 리뷰하며 학교 수업을 완전히 숙지하는 것을 놓치지 않으면서 Reading, Writing, Speaking 매 수업 활동에서는 Google docs와 Google presentation을 위주로 활용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docs와 presentation 기능의 활용법도 같이 자연스레 익히게 됩니다. 

선생님 : 강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