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1. 학업에 동기 부여가 필요한 저학년
2. 국제교육과정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영어가 어려운 학생
3. 자신이 관심있는 관심 분야/전공자와 상담(일상, 학업 등)을 하고 싶은 학생
4. 사춘기 혹은 예민해서 부모님이 아이와 직접 소통하기 어려워 젊은(20대) 멘토가 필요한 학생
교재/ Teaching materials
학생의 관심 분야/전공 책, 기사
※ 구글드라이브 폴더를 통해 학생과 선생님이 숙제 그리고 수업 자료를 공유합니다.
분야
취미/예체능 |
전공 학습 |
(영문) 학습 |
만화 캐릭터 디자인 사진촬영 기술 마술 그리스 로마신화 등….. |
철학 고전학 고고학 천문/우주과학 건축학 등….. |
북리딩 에세이 라이팅 등…. |
수업 커리큘럼
수업 시작 전 1) 학생과 선생님이 서로 알아가고 2) 관심분야와 멘토링 방향성을 명확히 정하기 위해 사전 미팅 (20분)을 합니다. 사전 미팅 후 아래 내용으로 수업이 이뤄집니다.
수업 |
숙제 |
수업 전 제시된 과제를 바탕으로 피드백을 포함한 토론을 합니다. 그리고 다음 과제에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학생에게 설명합니다. |
- 과제 (주로 에세이) - 선생님이 미리 과제를 읽고 피드백을 준비해오는 효율적인 수업을 위해, 학생은 다음 수업의 24시간 전까지 과제를 그루미에서 제공하는 구글 드라이브 폴더에 업로드 합니다. |
※ 학생 희망 사항에 따라 상세 내용 변경 가능
※ 성공적인 멘토링을 위해 멘토와 학생의 합이 잘 맞아야 하기 때문에 두 수업 내에 새로운 선생님 배정 가능
수업 횟수
주 1회 1 - 2시간
FAQ
Q. 제가(학부모님) 영어를 잘 못 하는데 원어민 선생님께 궁금한 것과 아이 학업에 대한 피드백을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매 수업에 대하여 선생님께서 수업 보고서를 작성해주시고 이를 학부모님께서 보실 수 있도록 수업 매니저님께서 한국어로 번역해드립니다. 학부모님께서 선생님께 전달하고 싶은 사항이 있을 시, 그루미에서 대신 전달하고 답변을 안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