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CSE Additional Maths 수업

Outcome : Additional Maths/Further Pure Maths 커리큘럼 내 컨텐츠에 대한 완전한 이해,여러 커리큘럼과 보드를 어우르는 문제풀이 경험을 통한 정확도 향상,기출문제 팩을 정복함으로써 시험 유형에 대한 높은 이해도 달성과 다양한 유형의 문제에 대한 접근방법 숙지, 참여가능 학생수 : 3 시간표 : 조율 가능
위치 : 온라인, 면대면 수업 조율 가능
기간 : 2000-1-1 2100-1-1
참여금액 :

 

개요

원래 (I)GCSE는 2년 과정이지만 통상적으로 수학에 두각을 보이는 학생들은 1년간 보통의 Ordinary Maths를 배우고 1년간 Additional Maths를 배우는 코스를 거치게 됩니다. 길게 보았을 때 이공계 학과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A-Level 혹은 IB 과정을 배우게 될 때 수학을 반드시 듣게 됩니다. 보통 A-Level이라면 Further Maths까지 두 과목을 듣게 되고, IB의 경우 Higher Level (HL) Math를 선택할 수 밖에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문과를 간다 하더라도 수학은 문제풀이능력 및 사고력을 입증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과목으로 대학들이 많이 선호하고 있고, 특히 LSE와 같이 과목의 ‘너비’ (breadth)를 중시하는 대학들은 본인의 안전지대 밖에 있는 다양한 과목과의 조합을 선호하기 때문에 수학은 대부분의 학생들이 피해갈 수 없는 과목입니다.

 

Additional Maths의 경우 (I)GCSE와 이후 과정 간의 훌륭한 다리 역할을 하기 때문에 Additional Maths를 들은 학생과 안 들은 학생의 고등학교 수학 과정에서의 성취도에는 크게 차이가 나게 마련입니다. 이 수업은 이러한  ‘이제 진짜 수학에 들어가는 과정’을 어렵지 않게, 두렵지 않게, 자신 있게 시작/연계/마무리할 수 있게 해주고자 하는 수업입니다. 수강 학생들이 어느 단계에 있는가를 파악하고 위에 명시한 Learning outcome 중 맞는 목표를 설정하여 그에 맞게 수업이 디자인됩니다.

 

수업 교재/ Teaching materials

주교재:

부교재:

다리 역할을 하는 커리큘럼이니만큼 A-Level Maths나 IB Math와 Algebra, Functions, Calculus, Trigonometry, Vectors의 거의 모든 영역에 걸쳐 겹치는 부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이 특히 어려워하는 영역의 경우 추가적인 문제풀이 연습을 위해 해당 교과서들을 프린트로 다양하게 활용합니다.

 

특징

이해도와 숙련도를 함께 잡으려면 수학 특성 상 많은 양의 문제풀이가 수반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수업의 페이스는 그룹 내 학생들의 이해력, 배경지식, 문제풀이능력, 숙제로 문제풀이를 할 수 있는 시간 등에 의해 결정됩니다. 모든 학생이 충분한 문제풀이가 가능하다면 그게 베스트이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매주 학생들의 개인적 스케쥴을 고려하여 페이스와 숙제를 조절합니다.

 

에빙하우스의 망각 곡선 이론에 의거하여 리뷰가 중간중간 진행됩니다. 얼마만큼 리뷰를 중간중간 끼워넣어 장기적 메모리로 만들 것인가는 단기 수업인가 (예: 여름방학 인텐시브) 장기 수업인가 (예: 6개월/1년 과정) 에 따라 결정됩니다.

 

장기 수업인 경우 진도가 완료된 후 기출문제를 페이퍼 통째로 연습하기 시작합니다. 단기 수업인 경우 나가는 영역별로 분류된 기출문제를 제공하여 영역이 끝날 때마다 숙련도 훈련이 될 수 있도록 합니다.


 

선생님 : 그루미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