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세정

학생의 적성, 열정도에 맞춰 수업을 진행합니다. 개념 설명이 필요한 학생일 경우에는 수업 시간에 개념 설명과 문제 풀이를 동시에 진행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개념 설명만 듣고서 바로 문제 푸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스스로 문제풀이가 가능한 학생일 경우 문제풀이는 본인에게 더 많이 맡기고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수업시간에 질문하도록 유도합니다. 이미 개념이 어느 수준으로 정리되어 있는 학생일 경우는 학생이 앞두고 있는 시험의 성격에 맞게 문제풀이를 저와 함께 연습합니다. 문제풀이 도중 깨닫게 되는 본인의 부족한 부분을 저와 함께 집중적으로 파보게 될 것입니다. 시험의 특성상 시간 관리가 중요하다거나 하는 부가적인 부분들도 저와 문제를 풀며 모의 시험 식으로 실제 시험장 분위기에 대비합니다. 이외에 학생 본인이 더 심오하고, 비록 시험 문제에 나오지는 않지만 흥미가 있어서 새로운 것을 알고 싶을 경우, 학생이 배우는 수준에서 보다 창의적으로 접근해야 풀리는 문제, 혹은 학생이 대학교에 진학해서 풀게 될 문제들 중 재밌는 문제들을 제공하고 저와 함께 풀어보며 학생의 진로 선택에도 도움이 되려 합니다. 더 나아가서 그러한 문제들 자체에 학생이 흥미를 느끼고 본인이 직접 주변에서 일어나는 현상들을 배운 과학적 지식에 접목시킬 수 있는 창의성을 길러주는 것이 제 궁극적 목표입니다. 그리고 그게 진정한 수학, 과학자로 돋움할 수 있는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매 수업시간 시작이나 끝 5분동안은 그동안 학생의 한 주 간의 생활 이야기, 진로 고민 이야기를 비롯한 제 경험담을 들려주며 공부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보다 폭넓은 경험을 물려주고 싶습니다.

2014년 고2 수학1,2 과외 약 반년간 2014년 중 1 과외 약 반년간 2014년 IB physics, calculus, chemistry 강의 - 해당 학생 연세대학교 합격 2015년 학원에서 물리올림피아드, 화학올림피아드, 및 영재고 준비 학생들 강의 2016년 과학탐구 발표대회 지도 (최우수상 받음) 2016년 고2 물리1, 화학 1 과외 약 반년간 2017년 유학생 5명 4-6개월 간 지도 - 해당 학생 A: 게이오 대학교 합격, 해당 학생 B: NYU 합격, 나머지 학생들: 아직 고등학교 2,3학년 재학중 2018년 현재: 유학생 4명 과외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