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상윤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국제학교에서 AP 과정을 수료하여 졸업한뒤 현재 홍콩 과학기술대학교에서 biotechnology 를 전공하고있습니다.
고등학교에서 AP 그리고 SAT 를 공부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것이 그 과목 시험의 유형 그리고 고득점을 위해 어떻게 공부하며 다가가야 하는지 파악하였습니다. 고등학생 때 공부를 바탕으로 학생들을 가르칩니다. 과외가 학생이 모르는것을 가르치는 것 뿐만이 아닌 그 학생을 정확히 공부를 하게끔 유도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시험이든 요령만 안다면 고득점을 받는 것은 쉽다고 믿고 있습니다. 학생을 압박하는 선생님이 아닌 형 오빠처럼 공부하는 요령을 알려주겠습니다.
고등학교때 제가 취득한 점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AP Chemistry (5/5)
AP Biology (5/5)
AP Statistics (5/5)
AP Calculus BC (5/5)
SAT II Chemistry 770
SAT II Biology 760
AP Chemistry 나 Biology 같은 경우는 공부를 할때 오로지 암기만 하려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오로지 암기만 하게 된다면 AP 문제에서 조금만 유형을 바꾼다면 쉽게 틀릴 수 있으며 FRQ 문제에서 어려움을 호소할 것입니다. AP Chemistry 나 Biology 를 가르칠때 저는 FRQ 문제의 유형 그리고 객관식 문제들의 유형을 파학하면서 출제자의 의도를 학생들에게 알려줍니다. 출제자의 의도를 알게되는 학생은 어떻게 공부할지를 알게 될것이며 학생이 잘 따라와 준다면 쉽게 원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AP Calculus 에 경우 AB 와 BC 로 나뉩니다. BC 의 경우 AB 에 없는 내용들을 많이 포함하며 조금 더 심화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AP 에서 어려운 과목중 하나인 Calculus 는 문제를 많이 풀어야 합니다. 문제를 많이 풀면서 그에 따라 어떻게 공부를 하면서 시험에 다가가야 되는지 알려줍니다. 또한 수학문제는 시간이 부족한 만큼 문제의 의도를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만큼 효율적으로 문제를 풀어야하며 문제에 맞게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AP Statistics 에 경우 Calculus 와 비슷합니다. 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그에 따라 어떻게 공부를 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Calculus 와 달리 Statistics 는 비슷하면서 다른 개념이 많습니다. 그러한 개념들의 차이와 공통점을 알고 푸는 학생과 모르고 시험을 보는 학생은 점수에서 크게 차이가 납니다. 그러한 개념들을 이해 시키며 학생이 문제를 쉽게 풀수 있게 가르쳐줄 것입니다.
2020
강남 학원에서 AP Calculus BC 수업 지도
2017
AP Biology 과외 (한국)
AP Chemistry 과외 (한국)
IB Biology SL (한국)
2016
AP Statistics 과외 (한국)
AP Biology 과외 (한국)
AP Calculus BC 과외(한국)
SAT II Biology 과외 (홍콩)
IB Mathematics HL(홍콩)
IB Biology SL (홍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