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다은
어릴적 미국에서의 유학생활을 마치고 국내 외국인학교에서 짧은 기간 재학, 이어 경기외국어고등학교 국제반에서 Pre-DP와 DP과정을 모두 이수한 후 2016년 졸업하였습니다. 영국대학과 한국대학을 목표로 입시를 준비했고, 그 결과 연세대학교 국제대학에 진학하였고, 현재는 건국대학교 수의과에 재학 중입니다.
IB Diploma 수료 과목은
HL: Maths / Biology / English B
SL: Korean Lang&Lit / Economics / Japanese B
EE: Biology
입니다. Maths와 Biology를 중심적으로 가르치고 있습니다.
IB Maths 과목은 학생이 자신있는 부분과 약점인 부분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범위가 매우 넓기 때문에 모든 것을 하나하나 짚고 넘어가는 것은 시간 소요가 많아, 헷갈리는 부분을 중심적으로 가르치는 것이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학생은 수업 전 숙제로 스스로 교과서를 읽거나 학교에서 수업을 들은 후, 헷갈리는 부분을 파악하고, 추후 저와의 수업에서 이를 연습하게 됩니다. 자신있다 생각되는 부분은 수업에서의 비중을 최소화 하여, 퀴즈나 숙제로 복습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IB Biology는 과목 특성상 전반적인 이해과 암기가 핵심적입니다. 예를 들어 'hormone'이라는 용어를 보았을 때 챕터를 넘나들어 전반적으로 우리의 몸 안에서의 서로 다른 hormone의 작용방법이 연상되어야 하고, 이를 막힘없이 서술해낼 줄 알아야합니다. 따라서 학생이 헷갈리는 개념을 설명해주고, 이것이 다른 챕터에서 어느 부분과 연결되어있는지 등을 리마인드하여 생물이라는 전반적인 틀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외고라는 소위 문과 성향이 짙은 학교에서 이과생인 저는 홀로서기를 하며 가장 효율적인 공부방법을 파악해 내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따라서 저는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공부방법을 찾아주고, 이를 행함에 있어 생기는 어려움을 제 경험과 지식으로 함께 해결해 나갈 것입니다. 단순히 지식을 주입시키는 것보다 곁에서 도와줌으로써 학생이 진취적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결과물의 깊이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부족한 점을 찾아 제 도움으로 이를 극복해내는 것이 제 수업의 목표입니다.
더 나아가 고등학생으로서 또 대학생으로서 겪었던 어려움들과 또 이를 어떻게 극복했는지, 진로 선택에 있어 어떠한 고민과 갈등이 있었는지 등의 경험을 공유하며 학생에게 귀감이 되는 멘토가 되고자 희망합니다.
2014 ~
- Maths HL
- 영어 회화
- Biology SL
- English B
- TOEF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