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동욱
안녕하세요,
저는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 Christ Church 컬리지 2015년 졸업생 이동욱이라고 합니다.
옥스퍼드에서 학사과정으로 PPE (정치, 경제, 철학)를 전공하여 최우수 등급 (First Class)으로 졸업을 하였습니다.
2015-2017년 한국에서 군복무 후 미국 로펌 회사인 Skadden Arps 런던 오피스의 풀타임 오퍼를 받았으며 회사로부터 전액 지원금을 받아 로스쿨과정을 이수한 후 올해 조기 졸업을 했습니다.
정식 업무가 시작되기 전인 8월까지 한국에 있는 동안 다년간의 학업코칭 경험을 바탕으로 영국 명문대학 진학을 목표 삼는 학생들을 책임지고 가르치려합니다.
Future Trainee Solicitor at Skadden, Arps, Slate, Meagher & Flom (UK) LLP
Degrees: University of Oxford - BA Philosophy, Politics, and Economics (First Class Honours); BPP Law School - Graduate Diploma in Law (Distinction)
A-Levels: Economics (A), History (A*), Maths (A*), and Further Maths (A*) (EPQ on Economics - full marks)
GCSEs: 9 A*s, 2 A
저의 주특기로 자신있는 코칭 과목은 Oxbridge 면접 코칭입니다. 그 외에도 Oxbridge를 위한 장문 에세이 컨설팅이나 옥스퍼드 TSA 시험 과외, A-level 수업도 진행중입니다.
A-Level 경제 수업의 경우 대부분의 학생들이 논술형 문제에서 구조 구성을 어려워합니다. Markscheme에 맞춰서 답변하는 법과 논술형 질문을 어떻게 답하는지 테크닉 위주로 수업을 합니다.
Oxbridge 면접 (이하 '옥스브릿지 면접')은 그 어떤 다른 대학교의 면접과도 달라 그 특성을 잘 알아두어야 하는데 제일 중요한 차이점은 2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째, 옥스브릿지 면접은 옥스브릿지 입학을 결정하는 제일 중요한 관문 역할을 합니다. 이 점엔 대부분의 교수와 학생들도 동의 할 겁니다 - 면접 과정에 선 순간 모든 지원자는 동일한 시작선에 있으며 옥스브릿지 면접은 그 중 진짜 '똑똑한' 학생을 골라내는 리트머스 시험지 역할을 한다는 점입니다. 옥스브릿지에 지원하는 학생들은 모두가 우수한 성적에 출중한 교외활동 경력을 보유하고 있을테지만 옥스브릿지에 입학하고 안하고는 교수들이 진행하는 면접에 의해 결정됩니다.
둘째, 옥스브릿지 면접은 매우 아카데믹합니다. 옥스브릿지 면접에서는 '왜 옥스브릿지'를 지원하는지, '왜 이 학과'를 선택했는지, 혹은 '지원자가 극복한 제일 큰 어려움'과 같은 자기소개서류의 질문은 하지 않습니다. 20분에서 40분 간 똑똑한 학생들을 선발하기 위해 교수들은 옥스브릿지 교육제도의 산물, 튜토리얼을 연상케하는 질문들을 물어봅니다. '법의 존재이유는 뭔지', '인종이란 존재하는지, 혹은 'CEO의 적정 연봉은 어떻게 측정하는지'과 같은 학문적이고 논리적인 답변을 요구하는 질문들을 합니다.
안타깝께도 학교에서는 물론이고 대부분의 학원강사들은 옥스브릿지 면접의 이러한 학문적 성향을 고려한 체계적인 옥스브릿지 면접 코칭을 못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옥스브릿지의 교육방식인 튜토리얼 방식을 경험해보지 못하는 한국식 교육방법 때문이겠지요. 저는 이런 부분에서 학생들이 이런 튜토리얼 방식에 좀 더 준비된 상태로 자신있게 면접을 준비하여 원하는 학교에 입학할 수 있도록 도와주려고 합니다. 저의 풍부한 옥스브릿지 면접 코칭 경험과 축적된 옥스브릿지 면접 문제집 자료들을 통해 효과적인 코칭을 약속합니다.
2015 -
- 옥스퍼드 PPE 면접 기술 코칭 (다수 학생)
- 옥스퍼드 TSA 시험 과외 (다수 학생)
- 옥스퍼드 PPE 'Guided Reading' 과외 (개인을 위해 특화 되었던 수업)
- 영국 대학 진학 자기소개서 컨설팅
- A Level Economics 수업 (다수 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