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유진
4살때 한국을 떠나 14년 동안 중국에서 국제학교를 다니며 현재 LSE (London School of Economics, 런던정치경제대학교)에서 PPE (Philosophy, Politics, Economics)에 합격했습니다. LSE 이외에도 SNU (Seoul National University, 서울대) 경영학과, UCL (University College London, 런던대학교) PPE, KCL (Kings College London, 킹스칼리지런던) PPE등 대학을 합격했습니다. IGCSE 과정에서 11개 전과목 A*를 획득하고 IB Predicted Score 44/45를 받아 막 Final IB시험을 끝낸 IB 과외 선생님입니다. 방금 IB Final 시험을 끝낸 만큼 모든 공부 지식과 노하우가 머리에 남아있어 어떻게 하면 점수를 높일 수 있는지에 대해서 가장 잘 알고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IB Final 시험을 끝낸만큼 시험 대비에 필요한 스킬, 노하우, 그리고 지식들이 풍부합니다. 낮은 점수대로 (IB 4 혹은 5) 과목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 높은 점수를 (IB 6) 받고있지만 어떻게 하면 7로 끌어올릴 수 있는지를 알고 싶은 학생, 혹은 7을 받지만 어떻게 하면 파이널에서도 7을 유지해서 받을 수 있는지를 고민하는 학생 또한 수업 가능합니다. 시간과 돈이 아깝지 않게 제가 잘 가르칠 수 있는 과목들만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어떻게 공부하거나 시험을 쳐야 7을 받을 수 있는지를 정확하게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이수 IB 과목:
HL: History, English Literature A, Mathematics
SL: Economics, Biology, Mandarin/Chinese B
EE: History
이수 (i)GCSE 과목:
CIE: English Literature, English First Language, History, Additional Mathematics, Mathematics (Core), Economics, Music, Chinese
Edexcel: Biology, Chemistry, Physics
직접 공부하고 수업 가능한 IB History HL 옵션은 아래와 같습니다:
Paper 1: The Move to Global War (German and Italian Expansion (1933-1940), Japanese Expansion in East Asia (1931-1941))
Paper 2: Authoritarian States, Causes and Effects of 20th Century Wars
Paper 3: Challenges to Traditional East Asian Societies (1700-1868), Early Modernisations and imperial decline in East Asia (1860-1912)
직접 공부하고 수업 가능한 IB English Literature HL 문학작품 옵션은 아래와 같습니다:
Paper 1: 아무 문단/시 분석 수업 가능합니다.
Paper 2 (Drama): Death of a Salesman, A Streetcar Named Desire, Master Harold and the Boys
Written Assignment/IOP (Prose, Cartoon): Chronicle of a Death Foretold, Women at Point Zero, A Doll's House, The Visit, Persepolis
IOC (Poem): Carol Ann Duffy Poems
기본적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는 법을 학습할 수 있게 학생들을 동기부여해줍니다. 시험 전 벼락치기식의 수업, 장기 기억법을 위한 개념설명, 그리고 Final 시험을 위한 노트 만드는 법까지 가르쳐줄 수 있습니다.
가장 자신있는 과목은 History, English, Economics 입니다.
History의 경우, 단기 수업과 장기 수업의 진행 방법이 다릅니다. 단기 수업은 학생이 원하는내용으로 맞춤 수업 가능합니다. 또한 글을 많이 써야 하고 시대에 대한 이해를 정확히 하고 있어야 하는 과목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학생들이 시대에 대한 기본적 이해가 부족한 편입니다. 그래서 기본 역사적 정보들을 외우면서도 시대 분위기, 그 시대에만 쓰는 용어와 명칭 등 해당 시대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해주려고 합니다.
English 경우, past papers가 여러 개 있으므로 각 paper의 특성에 맞춰 수업합니다. 특히 장기 수업의 경우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며 유형에 맞는 문제푸는 기술을 익힐 수 있게 돕습니다. 참고로 저는 Paper 2 파이널 시험에서 만점에 가까운 24/25를 받았습니다.
Economics의 경우, 기본적으로 개념 암기가 중요한데 양이 많습니다. 많은 양을 무조건적으로 외우면 학생이 너무 지치기 때문에 이해를 하며 외울 수 있게 가이드합니다. 제가 개념정리한 노트도 제공합니다. 보통 시험에서 8을 받는지 10을 받을지는 작은 것으로 갈리는데 고득점 받을 수 있는 포인트들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TOK는 Presentation 시험에서 9/10을 받고 Essay 시험에서 8/10 (8*2 = 16, 16/20)을 받아 30점 만점에 25점이라는 고득점으로 파이널 점수 A를 받았습니다. 한국 학생들이 TOK에서 점수가 안나오는 이유 중 하나가 철학적으로 접근해야하는 TOK를 어떻게 풀어 써야 하는지 몰라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려운 컨셉들을 하나 하나 넣다보면 중구난방으로 Presentation이나 Essay의 흐름이 끊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어려운 개념들을 Examiner들이 이해하기 쉽게 쓰는 스킬을 배워 Presentation이나 Essay를 준비하는 형식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IB와 (i)GCSE 수업을 제외하고는 영국대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는 컨설팅 및 Personal Statement 수업도 가능합니다.
2018
- 학교에서 점심시간 Economics 튜터링 시간에 학생들을 가르친 경험이 있습니다.
- NHD (National History Day) 대회를 위해 학생들을 가르친 경험이 있습니다.
- IB History 튜터링을 CAS Activity로 한 경험이 있습니다.
2017
- 직접 기획하고 만든 PPE (Philosophy, Politics, Economics) Society 내에서 2년동안 토론을 주도하고 이끌어간 경험이 있습니다.
- 약 80명의 학생들에게 MUN 활동 시간에 수업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 IB Biology 학생들을 상대로 Tutoring Session 을 진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