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인곤
어린 나이에 외국으로 이주한 경험을 토대로 국외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 격는 고충을 이해하며 그것에 따른 공부법 또한 파악하고 있습니다. 국제학교학생들이 영어라는 언어의 장벽에 부딪히지 않게 개념의 형상화를 통해 자기주도학습적 개념원리형 수업을 진행하는 편입니다.
특히 IB 수업에 자신이 있습니다. 요즘 IB의 추세가 이전과는 반복되지 않은 문제 유형들을 내는 편인데 이 부분을 짚어줄 수 있습니다.
(이수 IB 과목)
HL-Chemistry (7), Physics (7), Mathematics (Option: Calculus, 7)
SL- English A Language and Literature (6), Mandarin B (7), Economics (7)
SAT Subject Test Mathematics 2, Chemistry, Physics를 독학하여 모두 800점을 받았습니다. 또한 IB Chemistry, Physics, Mathematics HL 과 IB Economics SL에서도 최고점수인 7점을 취득하였습니다.
가장 자신 있는 수업은 수학, 물리, 화학입니다.
수학 수업의 과정은 개념정리에 초점을 둬 학생들을 단기간 내에 이해시켜 비교적 어려운 문제에도 쉽게 접근할수 있도록 논리적 사고력을 높이는데 시간을 투자하는 편입니다.
특히 IB 수학은 내신 수업의 경우 학교에서 가르쳐준 출제 범위 내에서 거의 나오기 때문에 교과서 위주로 진행합니다. Final test 수업의 경우 직접 정리한 개념 노트를 제공하여 효율적으로 개념을 이해할 수 있게 돕습니다.
또한 물리, 화학수업에선 학생들이 문제를 충분히 이해하고 영어로 적합한 답안을 작성할수 있게 문제 유형 파악에 집중을 하는 편입니다. 단원별 기출문제와 쪽지시험을 통해 출제자의 의도를 정확히 알아낼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물리 수업의 경우, 개념이 잘 잡혀있는 상태에서 문제를 풀어봐야 합니다. 그래서 개념이 어느정도 잘 잡혀있는지 먼저 파악한 후 개념이 잘 잡혀 있으면 문제를 많이 풀게 합니다. 개념이 잘 안 잡혀 있으면 교과서 중심으로 개념 정리를 먼저 합니다. 물리는 다른 과목에 비해 스펙트럼이 넓지 않아서 반복되는 문제들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런 부분 을 짚어 줄 수 있습니다.
화학의 경우, 물리보다는 언어적인 능력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해를 하되 어떻게 자신의 언어로 표현하는 지 알려줄 수 있습니다.
수업은 Oxford 혹은 Cambridge 에서 출판한 교과서들 위주로 진행하고 있으며 제가 고등학교때 정리한 노트들이나 자료들은 필요로 하면 무료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2018 ~
- IB Economics SL 내신 및 Final 준비
- IB Physics 내신 준비 (11학년)
- IB Chemistry Internal Assessment 첨삭
- iGCSE Chemistry 내신 준비 (10학년)
- iGCSE Chemistry 내신 준비 (9학년, 3명)
- 옥스퍼드대 소재공학 인터뷰 모의면접 (2명)
2017
- SAT Subject Test Physics/Chemistry 준비
- iGCSE Additional Mathematics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