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 정현
안녕하세요. 11살 때부터 말레이시아에 있는 영국학제 국제학교에서 유학을 시작하여 현재 영국 런던대학교 수학과에 재학 중인 21살 남자 선생님 입니다. 저와 같이 공부하는 많은 친구들과 달리, 저는 항상 수학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IGCSE를 준비하면서 새로운 관점으로 수학을 보게 되었습니다. 좋은 성적은 물론 수학에 대한 제 열정도 커져가 지금은 수학과 교수되는 것을 꿈꾸고 있습니다.
영국 국제학교를 다니며 ICGSE는 A* 6개, A 5개, A-Level은 A* 2개, A 1개를 받으며 전교회장으로 졸업하였습니다 (A-level 수학은 말레이시아 1위).
제가 가장 자신있는 수업은 수학입니다. 모순적이게도 제가 항상 수학을 좋아해 오지 않았기에, 수학이란 과목을 어떻게 공부하여야 흥미가 생기고 어떻게 공부하여야 더 효율적인지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수학을 암기과목이라 하는 분들도 많지만 수학은 이해를 해야 흥미가 붙는 과목입니다.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고 파악해야 문제 풀이가 재밌어집니다. 수학이란 과목이 마냥 어려운 과목이 아니라 내가 풀 수 있다고 생각해야 재미가 생깁니다. 보통 수업을 신청하는 학생들은 희망하는 대학과 전공이 있거나 공부 목표가 뚜렷한 편입니다. 그래서 무조건 수학이 싫다. 어렵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내가 앉아서 시간 잡고 공부하면 충분히 할 수 있는 과목이다.'라고 마인드를 바꿀 수 있게 도와주기만 하면 의욕이 있는 학생이니 충분히 성적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수학 수업을 할 때는 새로운 학생을 만나면 첫 수업에서 시험을 보고 학생의 상태를 파악합니다. 이 때 같은 단원이라고 하더라도 난이도를 다르게 하여 학생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데 집중합니다. 그 후 단원을 시작하면 단원에 대한 내용 이해를 중심으로 설명해줍니다. 단지 교과서의 내용을 외우라고 하는게 아닌 현재 공부하는 단원이 왜 중요하고, 어떤 부분을 꼭 알아야하고, 이런 단원이나 개념이 어디서 기원하고 형성된 것인지 알려줍니다. 개념이 어느정도 설명되고 나면 난이도에 따라 예시문제도 알려줍니다.
수학성적 향상은 단지 시험연습이 아닌 과목에 대한 이해력을 통하여 이루어 진다고 믿기에, 저는 항상 전반적으로 학생들의 이해력과 흥미를 중심으로 여기며 수업을 진행합니다.
학사 멘토링/인터뷰 도 가능합니다.
이전에 1년 정도 학원에서 영국 대입 컨설팅/멘토링을 및 준비를 1년 동안 도와준적이 있습니다. 더하여 인터뷰의 기본적 스킬도 가르쳐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인터뷰 질문들을 제시하고 각 질문들에 맞게 답변을 하면 좋은 스타일이나 인터뷰 시 기본적으로 갖고 있어야 하는 태도, 문제 접근 방식을 알려줍니다. 특히 자신감 없는 학생들은 자신의 캐릭터를 못 보여주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학생들이 이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2021 ~ Present
- AS/ A Level Maths - United Kingdom (6)
- AS Further Maths - United Kingdom (1)
2020
- AS/ A Level Maths - United Kingdom, Republic of Korea (10)
- AS/ A Level Further Maths - United Kingdom, Republic of Korea (6)
June 2018 ~ June 2019
- AS Further Maths - Kuala Lumpur, Malaysia (13)
June 2016 ~ June 2019
- IGCSE Maths - Kuala Lumpur, Malaysia (20<)
- IGCSE Additional Maths - Kuala Lumpur, Malaysia (20<)
- A-Level Maths - Kuala Lumpur, Malaysia (10<)
- IB SL, HL Maths - Kuala Lumpur, Malaysia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