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지혁
한국에서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중학교를 잠시 다니다가 집 안 사정때문에 중국으로 이사하게 되었습니다. Shanghai Community International School에서 중학교 (Grade 7, 8)를 졸업하고 나머지 고등학교 4학년 과정은 Shanghai American School에서 이수했습니다. 비록 다른 선생님들처럼 풍부한 교직원 경험은 없지만 올해 입시를 거친 학생으로서 IB와 SAT II를 가장 트렌디하고 쉬운 접근방법으로 가르칠 자신이 있습니다. 또한, 많은 3특/해외고 졸업 수시 학생들이 언어 장벽/문화 충격으로 인해 겪는 어려움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다고 자신할 수 있고, 그렇기에 매번 딱딱한 모습으로 수업만 하기보다는 IB를 하면서 혹은 학교생활을 하면서 생기는 학생분들의 고민도 들어드리고 그 문제의 해결 방법을 강구하고 타협점을 찾는데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IB Diploma 과목:
HL - Chemistry (7), Physics (7), Mathematics (7)
SL - Lang&Lit A (7), Mandarin B (7), Economics (7)
EE - World Studies (Env/Eco Sustainability) (A)
TOK (B)
Total: 45/45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IB 시험을 최근에 치렀기 때문에 누구보다도 많고 다양한 종류의 IB 기출문제를 풀어보았다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올해 IB 시험은 2016-2018년의 시험과는 다소 다른 방향성을 추구하는 면이 있었다는게 주목할만한 점입니다. 예를 들자면 Chemistry HL과 Physics HL의 Paper 2의 total marks가 95점 만점에서 90점 만점으로 줄었고, 중간중간 전에는 만나볼 수 없었던 류의 문제들이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단순히 개념만 설명해주는 선생님이 되기보다는, 제가 IB 시험을 준비할 때 사용했던 나름대로의 공부 방식이나 노하우를 적극 동원하여 학생분들이 앞으로 어떤 식으로 나올지 모르는 IB 문제들을 실제로 직면했을때 겁먹지 않고 잘 대처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EE는 WSEE (Chemistry + Economics 조합)으로 썼고, 한국의 비료 사용 실태에 관하여 썼습니다.
IB 수업방식: 제가 공부할때 사용했던 PPT, Notes, 교과서들을 모두 사용하여 개념을 확실히 잡고 후에 어려운 기출문제들을 통한 문제풀이 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IB와 별개로 SAT II도 Chemistry, Physics, Math에서 800점을 받았습니다. SAT II는 문제풀이 위주 수업을 할 예정입니다.
비록 정식적으로 형식을 갖추고 과외를 해본적은 없지만,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수업을 잘 따라오지 못하는 친구들을 꾸준히 도와주었으며 그 친구들이 제 도움을 받고 스스로 끊임없이 노력하여 교내 시험이나 IB Final 시험에서 결실을 맺었을 때 제게 고맙다고 해주었던게 큰 기쁨으로 다가왔습니다. 저는 여러 국적/연령층의 학생들을 도와주면서 어떻게 하면 그 친구들이 모르는 내용을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까 고안하면서 가르치는 방법을 익혔기에 누구나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스타일의 수업을 할 자신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