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서경
한국에서 고1 과정까지 마치고 늦은 시기에 중국으로 가게되어 국제학교에서 한 학기의 Pre-IB 과정을 거친 후 바로 IB를 이수하였습니다. 이후 홍콩과학기술대학교에서 마케팅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커리어도 마케팅 방향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학교를 다니며 학원, 그리고 과외를 통해 여러 학생들을 지도해왔습니다. 늦은 시기에 영어 공부와 IB 공부를 시작했기 때문에, 학생들이 어떠한 부분에서 어려움을 느끼고, 어떠한 부분이 부족한지를 더욱 잘 알고 있습니다. 특히 영어 실력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조언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수 IB 과목)
HL - Economics (7), Business & Management (7), Korean Lit (6)
SL - Maths, English B, Biology
EE - Business & Management
자신있는 과목은 IB Economics SL & HL, Business and Management SL & HL, Business and Management EE 입니다.
기본적으로 경제학과 경영학의 경우 학생들이 이전에 접해보지 못 했던 생소한 영역의 과목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개념들이 우리 주변의 실생활에서 어떻게 접목이 되고, 어떤식으로 활용이 되고 있는지를 이해시켜 더욱 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가르치고 있습니다.
경제의 경우, past papers 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원 시작 전에 그 단원에서 나올 수 있는 문제나 past papers 를 모아서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문제의 유형을 알려주고 그 문제를 분석하고 관련 개념을 알려주는 위주로 진행합니다. 특히 경제는 개념을 알고 있어도 고득점을 맞기 어려워 과외를 하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개념 설명보다는 학생 개인에게 맞춰 어떤 부분을 어려워 하는지 짚어주고, 실제 사례를 알려줘서 정확히 이해하게 하고 그 다음 문제로 넘어갑니다. IA의 경우 article 선택부터 함께하여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을 높입니다.
경영은 학생들이 개념을 어려워하기보다 문제푸는 방법을 모르는 친구들이 많아서 경영은 문제풀이 위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11학년 친구들은 처음 접하는 컨텐츠 다보니 어려울 수 있어서 제가 회사 다니면서 진짜 회사에서 적용되는 예시들을 알려주면 이해를 훨씬 쉽게 합니다. 그리고 나서 문제를 풀면 훨씬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미 선행을 했거나 12학년 같은 경우 친구들이 공통적으로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어 그 위주로 문제를 풀어줍니다. 문제가 자주 나오는 단원 위주로 문제풀이를 하며 더하여 이때까지 어려워 한 문제 위주로 풀이를 해줍니다.
2019
- 국내 DP2 IB Economics SL
- 국내 DP2 IB Business and Management HL
- 중국 DP2 IB Eonomics IA
- 국내 DP1 IB Economics HL
- 국내 DP1 IB Business and Management HL
- 중국 DP1 IB Business and Management HL
2018
- 국내 IB 학원에서 근무하며 IB Economics와 Business & Management 모든 레벨,DP 강의
2017
- 홍콩 DP1 IB Economics HL
- 홍콩 DP1 IB Business and Management SL
2015
- 중국 학원 TOEFL 강사로 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