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재우
안녕하세요! 현재 연세대학교 응용통계학과를 전공하고 있는 남선생입니다.
해외에서 태어나서 어렸을 때부터 고등학교까지 꾸준히 국제학교만 다녔습니다. 저와 같은 경험을 한 학생들의 대부분은 공부가 서툴 때도 있지만, IB를 성공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과목에 흥미를 가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관심이 없으면 그 과목을 공부해야 할 이유도 적어지며 높은 점수를 얻는 것에 대한 의욕도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처음에 어렵다고 느껴지는 과목들을 재밌게 그리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합니다.
가장 좋아하는 과목들은 수학과 경제입니다. 수학은 어렸을 때부터 해와서 자신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늘 정답이 있다는 것에 대해서 너무 흡족하기 때문이죠. 수학을 너무 좋아해서 수학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게 된 과를 전공하게 되었으며, EE 역시 수학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경제를 좋아하는 이유 역시 수학과 관련 되있습니다. 수학은 현실성이 거의 없어 보이는 세계를 이론적으로 다루는 반면, 경제는 현재 저의 생활에도 직설적으로 영향을 끼치고 있기 때문에 신기하고 재밌습니다. 수학과 경제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과목들이기 때문에 흥미를 더할 수 있으며, 실력 역시 올릴 수 있습니다.
이수한 IB 과목들:
Higher Level: Mathematics(6), Economics(6), Chemistry(5)
Standard Level: Computer Science(6), Korean Literature A(7),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A(5)
EE : Maths
수업 가능한 과목들:
Mathematics HL, Mathematics SL, Economics HL, Economics SL, Mathematics EE, Korean Literature SL.
Mathematics HL & SL 수업은 개념은 처음부터 끝까지 가르칠 수 있지만, 학생의 연습이 가장 중요한 과목이기 때문에 숙제도 철저히 내줍니다. HL Option Unit은 Calculus 으로 하기 때문에 학생에게 Option Unit이 Calculus인지 꼭 물어보길 바랍니다. 수업은 Cambridge 책으로 진행할 것이며 (인터넷으로 무료로 구하면 됩니다), 수학은 연습이 중요하므로 숙제 양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Economics HL & SL 수업에서는 개념들도 가르켜주지만, 실제 시험에서 문제를 출제자가 원하는 방법으로 어떻게 풀어야되는지도 가르칩니다. 책은 Cambridge Tragakes 으로 할 것이며, 외워야 하는 용어들과 그래프들도 많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외우는 것과 Paper 3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Korean Literature SL 수업은 연을 쫓는 아이 책을 기준으로 하며, 수필을 주로 강의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자란 적이 없기 때문에 국어를 한다는 것이 너무 어려웠지만, 많은 노력을 통해서 7점을 획득했기 때문에 학생 역시 열정이 많으면 고득점을 얻는 것은 매우 쉬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업에서는 일단 학생의 레벨이 어느 정도에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효율적으로 공부하기 위해서죠. 이것을 알기 위해서는 질문들과 연습문제들을 낼 것이며, 그 다음으로 학생의 실력에 따라서 숙제를 얼마나 줄지가 결정될 것 같습니다. 과외를 하다보면 가끔씩 화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과외를 학생과 선생의 입장을 둘다 해본 사람으로써 화는 학생의 수업 태도를 올리지 않는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화는 절대로 안냅니다. 진심으로 공부를 잘 하기 위해서는 학생을 강제로 바꾸려 하면 안되고 학생 스스로가 공부하고 싶게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
-한국 수학 과외 (수학의 정석: 미적분 1, 수학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