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윤서
책임감이 강하기 때문에 제가 맡게 되는 학생을 위해 끝까지 노력할 자신 있습니다. 수업은 학창 시절 가장 좋아하고 우수한 성적을 받았던 IB 경제와 IB 코리안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IB를 이수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가장 최신의 자료와 좋은 팁들을 학생에게 하나하나 알려줄 수 있습니다. 현재 고려대 행정학과에 재학 중입니다.
(과목 점수)
HL : Economics (7), Korean A Literature (7), English b (6)
SL : Biology (5), Geography (6), Mathematics (5)
(과목 설명)
> IB Economics
IB 경제의 경우, 개념을 정확히 이해한다면 단기간 안에 성적을 올릴 수 있습니다. 다만, 개념을 이해하기까지 단계가 학생의 공부 스타일에 따라 상이합니다. 평소 교육 봉사들을 적극적으로 참여했기 때문에 학생들의 다양한 공부 스타일에 최적화된 공부법을 사용해 수업을 진행하는 것에 익숙합니다. 특히, 학교 재학 시절 제가 만들었던 개념 요약 노트와 Economics 시험에서 가장 중요한 Real-life example 자료를 사용하여 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경제 개념 이해도를 높이고 Real-life example 자료를 통해 final exam 때 서술형 답안을 짧은 시간 안에 효과적으로 쓰는 방법을 가르칠 것입니다.
> IB Korean Literature A
IB 코리안 Literature A 같은 경우 심도있는 분석과 글쓰기 능력을 요합니다. 본 과목의 경우
: 조세희,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 김수영, <거대한 뿌리>
: 송영 외, <한국 희곡선 1>
: 헨리크 입센, <인형의 집>
: 할레드 호세이니, <연을 쫓는 아이>
: 위화, <인생>
작품으로 수업 가능합니다. 코리안 수업을 진행할 땐 아무래도 일방적으로 책을 분석해주는 것보단 학생이 진정으로 작품을 이해했을 때 좋은 분석 글을 final exam 때 쓸 수 있기 때문에 수업 중엔 적극적인 interaction을 통해 학생의 주관적인 해석까지 작품 분석 수업 중에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작품 분석 후엔 지금까지 나왔던 Korean Literature A 시험 문제들을 가지고 답안을 쓰는 연습을 할 것입니다. 빠른 시간 안에 글의 개요를 쓰는 법부터 논리적으로 글을 쓰는 법을 가르칠 것이며 한국어가 완벽하지 않은 학생의 경우 첨삭까지 동시 진행할 예정입니다.
> 국내 대학교 입시 (재외국민 3년 특례)
대입 준비의 경우, 국제학교 학생들은 아무래도 한국으로 귀국하여 국내 입시 학원의 도움에 기댈 수 밖에 없습니다. 저 또한 입시를 준비할 때 여러 학원에 방문하여 상담도 진행하고 자기소개서 컨설팅 또한 받았습니다. 하지만, 전문적인 학원임에도 불구하고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맞춘 컨설팅이 아닌 기계적인 컨설팅이란 느낌을 받았고 실제로 제 주위 사람들에게도 비슷한 컨설팅을 해줬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입시를 준비하며 제가 알게된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 준비법을 적극 활용하여 학생에게 딱 맞는 좋은 스토리텔링을 제공해줄 자신이 있습니다.
2017 ~ 2019
교내 초등학생-중학생 교육 봉사 (1년 반 진행)
교내 Economics 튜터링 (1년 진행)
교내 Korean 첨삭 튜터링 (1년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