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민효
안녕하세요. 2020년에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계열로 입학했고 내년 3월에 시스템생물학과로 입학 예정인 선생님입니다.
제가 이수한 IB 과목은
HL: Korean LL (7), Biology (7), English B (7)
SL: Mathematics (7), Psychology (5), Chemistry (6)
EE: Korean (B)
TOK: B
수업 가능한 과목은 Korean LL HL, English B HL, Mathematics SL, Biology SL, Biology IA, Chemistry IA 입니다.
Korean:
Korean은 분석을 메인으로 하는 과목으로 글쓰기와 말하기 모두 얼마나 분석을 세세하고 꼼꼼하게 하느냐에 따라서 점수가 많이 차이 납니다. 그래서 짧은 시험 시간 안에 분석하는 방법과 분석을 위한 요소들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학생이 쓴 글쓰기를 토대로 어느 부분이 부족하고, 어느 부분이 좋은지를 함께 분석하고 보면서 본인이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깨달을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English B:
English B 역시 분석과 이해력을 메인으로 하는 과목입니다. 얼마나 지문을 잘 분석하고 이해하느냐에 따라서 문제 푸는 것이 쉬워집니다. 글쓰기와 말하기에서도 여러번 연습을 통해서 부족한 부분과 잘한 부분을 함께 얘기하면서 발전 시킬 수 있습니다.
Mathematics:
Mathematics 은 이해력이 아주 중요한 과목입니다. 아무리 문제 풀이를 많이 해도 그 토픽을 이해 하지 않으면 힘든 과목입니다. 저는 토픽을 완전히 이해한 후 학생과 함께 문제 풀이를 병행 하면서 응용문제에도 당황하지 않고 풀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
Biology:
Biology는 얼마나 syllabus에 있는 내용들을 잘 이해하고 외우는지에 따라 점수가 달라지는 과목입니다. 이 경우 제가 학생일때 핵심 내용들만 모아 만들어 놓은 노트가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Past Paper들을 정리 하여 만들어놓은 노트들도 따로 있기 때문에 이를 공유하여 시험 문제 풀이에 대비 하는 법을 알려주고 같이 연습 할 수 있습니다.
IA:
IA 같은 경우 내용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글을 체계적으로 나눠 적었는지도 중요합니다. 이는 학생의 IA를 함께 보고 분석하며 부족한 점과 모르는 점을 알려주면서 발전 시킬 수 있습니다.
올해 졸업하여 오랜 수업 경력이 없지만, 학교에서 새로 전학 온 한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과 후 수업도 자주 했습니다. 그래서 성실하게 가르치는 거 하나는 자신있습니다. 가장 최근까지 IB를 공부하고 이수한 학생으로써 누구보다 학생들에게 제가 배운 모든 정보와 노트, 페스트 페이퍼를 공유하며 내용을 외우는 것이 아닌 흥미를 가지고 이해 할 수 있도록 성실하게 가르칠 것 입니다. 내용 뿐만 아니라 IB를 이수한 언니, 누나, 또는 친구의 입장이 되어 함께 동기부여를 하여 IB를 헤쳐나가고 싶습니다.
2018 ~
- 학교에서 새로 전학온 한국 친구들 방과 후 수업